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의장단 구성
2020년 10월 15일 16시 08분 입력
화순/구국일기자 jeonmae5242@naver.com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4일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이끌어 갈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14명을 위촉하고 의장단과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에는 이수빈(화순제일중 3년) 의원, 부의장은 이슬(능주중 3년) 의원이 선출됐다.


이날 교육문화위원회, 안전복지위원회, 아동권리 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도 선출도 마쳤다.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따라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만 18세 미만으로 화순군 거주 아동 또는 화순군 소재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아동으로 구성해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권리 모니터링 사업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수빈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은 “여러 아동청소년의회 의원들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의회에 참여하는 만큼 아동청소년의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의견을 아동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