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군정 혁신 우수사례 ‘국민 참여 투표’ 실시
2020년 10월 29일 14시 01분 입력
화순/구국일기자 jeonmae5242@naver.com

▲화순군청사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올해 군이 추진한 정책 중 군민 체감도가 높고 창의적이고 효과가 큰 정책을 선정하기 위해 온라인 투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0 화순군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는 지난 27일부터 시작해 11월 6일까지 진행된다.


투표 참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정책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에서 할 수 있다.


군은 화순군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실·과·소가 응모한 혁신 우수사례 17건에 대해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8개 시책을 선정했다.


기관 간 협력을 통한 '국가면역치료 플랫폼' 구축, 화순 곳곳을 누비는 '1,000원 버스' 운영, 화순군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다양한 인프라를 한 곳에서 화순 '세대연대복합센터' 건립 등 8개 시책을 ‘국민생각함’에 등록했다.


국민 누구나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에 접속해 8개 시책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가 크다고 판단되는 시책 3개를 골라 투표하면 된다.


군은 1차 심사(50%) 점수와 2차 온라인 국민 투표(50%)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수사례 4건을 확정하고, 순위별로 포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우수사례 선정을 통해 체감도 높은 혁신 사례를 발굴, 전파해 군정 비전인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겠다”며 “우수사례 선정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부 잘하는 중학생의 시작, 엠베스트를 지금 무료로 만나보세요!